본문으로 바로가기
 

로딩이미지

바로 아래에 작년 실패담을 적었던 글이 보이네요 하지만 올해는 조회수 : 4235 | 작성자 : 송윤* 2026.03.15
원광진 강사님께 큰절 올립니다. 작년 블랙프라이데이에 강의 수강 시작하고 25년도 1차 시험은 잘 풀리지 않았지만 26년은 결과가 달랐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귀에 박힐때까지 강의 듣고, 잘 되지 않고 점수가 나오지 않아도 과락만 면하자는 마음이었습니다. 30점 40점 50점 나와도 계속 모의고사 풀었더니 난도 높은 모의고사로 마음의 대비를 한 덕에 회계학 70점대라는 제 나름의 좋은 점수로 1차시험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처참한 출발에서 여기까지 왔다는게 실감이 나지 않네요. 특히 회계학은 아무 기초도 없는 상태에서 다른 강사님 수업을 따라가지 못하고 좌절한 경험이 있었기에 더욱 그렇습니다. 그리고 이패스 관세사에서 제공해주신 3회차의 모의고사 덕에 관세법과 무역영어, 내국소비세법 과목도 시험 전 충분한 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

상단으로